조립된 모습
구성 부품
(필자가 가장 싫어하는)글 쓸 때 스티로폼 비비는 듯한 소음은 나지 않았다. airfit 제품이 두께가 약간 얇은 것과 두꺼운 것 두 부류로 나뉘는데 필자가 구입한 건 두꺼운 제품이었다.(사실 디자인만 보고 똑같은 제품인 줄 알아서 처음에 쥘 때 많이 어색했다.)
그립감은 뭔가 말랑말랑해서 꽉 쥐고 싶은 느낌을 주지만 실제로는 아주 조금만 들어간다. 필기 스타일과 잘 맞다. 너무 물렁거리면 필기구를 쥔 건지 젤리를 쥔 건지 헷갈려서 은근 집중 안 된다.
뚱뚱하게 생겨서 뭔가 든든한? 느낌을 주는 샤프. 질감도 도자기같고 매끈하고 하얗지만 때는 잘 안 탄다.
예전에 쓰던 비슷한 제품은 실리콘 안에 윤활제가 들어있어 몇 번 샤프를 분해한 이후 미끌미끌거려서 굉장히 불편했는데 이 제품은 그런 게 없다. 실리콘 상단부는 금속 링으로 감싸져 있어 마감도 훌륭한 편이다.
샤프 끝(리드)은 몇 번 떨어뜨렸던 적이 있는데 아직 멀쩡하다. 그래도 싸구려가 아니라서 내구도는 봐줄 만 하다.(예전에 샤프심이 자꾸 긁히고 끼고 부러지고 했던 경험이 있는데 알고 보니 리드가 찌그러져서였다.)
샤프심 누를 때 나는 딸깍 소리는 크지 않고 적당하다.
샤프심 용량은 7개 정도는 들어간다. 더 넣으면 아무래도 샤프심이 나오는 데 방해가 될 것 같다.
특징:
0.5mm 샤프심(우리나라에서 보통 쓰는 샤프심 두께) 사용
색깔은 파랑/하늘/핑크/노랑/투명
무게는 17.8g
에어 실리콘이 있음
클립 달림
리드가 들어가서 끝부분을 보호할 수 있음
정가는 아마 4000원?
(ZEBRA 카탈로그 참고) airfit로 시작하는 이름의 타 제품:
~ LT MA61
~ LTC MAZ71
~ LTS MA61
위의 샤프들은 무게가 12.1g으로 가볍고 본 제품보다 얇다.
~ S MA19
~ MAZ9
색깔만 다른 버전. MA19는 실리콘 위 원통 부분에도 색깔이 있고 MAZ9는 검은색, 파란색으로 어두운 색이 따로 분류된 듯 하다.
(MA45(반짝거리는 디자인) 등 카탈로그에 나오지 않는 제품도 보인다.)
△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