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용 세이라디오
열기▼       고정
전체
글목록

자본 잠식, 증자란?

자본 잠식 : 먼저 주식회사의 개념을 보면, 회사가 주식을 발행하면 사람들이 그것을 사들여 주주가 된다. 팔아서 거둬들인 자본은 회사의 기반이 되며, 만약 액면가보다 많은 돈을 주고 사들인 경우 남는 돈도 회사에게 돌아간다.
만약 10000원짜리 주식 100만개를 11000원에 팔아 110억원을 거뒀다고 하면 110억원은 회사의 자기자본이 된다. 이때 자본 잠식률은 -10억/100억, 즉 -10%이다.
여기서 돈을 더 벌면 자본 잠식률은 더욱 낮아진다.

인위적 통화량 제어의 영향

1. 모든 사람에게 균일하게 하여 자국의 통화를 증가시킬 경우
자국민의 화폐 보유량이 많아지므로 상대적으로 기존의 경제 전반의 모든 가격은 현재 기준에 비해 싸게 여겨지게 된다. 따라서 물가, 자산 가격이 상승하는 인플레이션이 유발되며, 또한 개개인의 화폐 보유량이 평준화되는 효과에 의해 내수가 활발해진다. 또 화폐 가치가 하락하여 실물 수요가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효과도 있다. 물가가 안정된 뒤에는 수요가 진정될 것이다. 지나치면 투기로 이어진다.

생각 정리-젠틀맨 뮤비 논란/국정원 보도/진격의 거인

-싸이 뮤비가 선정적이니 불쾌하니 저급하니 하는 의견->젠틀맨 뮤비는 풍자 중심인데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인다. 또 마치 요즘 성교육마냥 성을 너무 억압하는 것 같다.
-국정원 수사가 지상파 뉴스에 단신보도조차 나오지 않는다. 오히려 작은 규모의 언론일수록(지상파뉴스>신문>인터넷) 크게 보도하고 있다. 이런 현상에 대해 기득권 집단의 억압적이고 회피적인 태도를 지적하는 것은 맞다고 본다.
-요즘 진격의 거인을 보고 느끼는 점이 만화를 좋아하면 덕후, 성격이상자로 보는 대중의 시선이 바뀌었다는 것. 대중의 편견을 바꿀 필요가 있다. 만화는 화려한 시각을 중심으로 영화에 버금가는 예술성을 펼칠 수 있는 훌륭한 문화산업이다. 창조경제의 일환으로 만화계에 지원을 증대하는 것도 좋겠다. 현대는 지식과 정보, 문화의 시대, 3차산업이 중심 성장엔진이라는 것을 잊어선 안된다.

.post-outer{ -webkit-transform:none; transform:none; display:inline; padding:0; margin:0; border-width:0; } .hentry>div{ display:n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