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용 세이라디오
열기▼       고정
전체
글목록

행동은 같아도 생각이 다르면 의미가 달라진다.


회색은 검은색과 함께 있으면 흰색으로도 보이고, 흰색과 같이 있으면 검은색으로도 보인다. 이처럼 사람에 따라 같은 행동이라도 의미, 감정, 의도, 결과가 완전히 달라진다.
예를 들어 어떤 이가 큰 업적을 이루었다고 하자. 뉴스기사가 뜬다. 댓글에 다들 칭찬 일색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저 업적이 아직 별 의미가 없다는 점을 든다. 그럼 이에 대해 "그래도 앞으로 많은 도움을줄 업적이잖습니까"라고 반문하는 이도 있을 것이고, "그렇군요. 앞으로가 기대되네요"라고 반응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둘의 차이가 보이는가? 첫째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달리 칭찬하지 않는 저 댓글에 반발심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둘째 사람은 아마 저 댓글을 하나의 정보로 인식했을 것이다.
해석에 따라 받아들이는 의미가 달라지고, 글에서 느끼는 감정도 달라지며, 글의 의도조차 갈라지고, 결과또한 예측할 수 없다.

환율 보호의 전략적 필요성

환율이 높아지면 국내 제품이 비싸지므로 수출이 불리해진다. 따라서 오히려 가격을 낮추는 것이 이득이 될 때 환율 보호를 한다.(환율이 급변할 때 뉴스에 간혹 나온다.)

쌍둥이 패러독스의 해소

지구에서 쌍둥이에게 각각 펄스를 준다고 가정하고 도플러효과를 적용하면 그 결과 지구에서 떠났다가 돌아오는 사람이 더 적은 펄스를 받게 된다.

인터넷 전문용어 모음

현실보다 인터넷에서 많이 쓰이는 용어를 주로 씀.
가나다 순으로 정리

남성-서양적 얼굴, 귀여운 편, 옆모습

남성-차렷 자세

male standing

영화 '퀵'은 '스피드'의 한국 버전인가?

우연히 영화 채널을 돌리다 퀵과 비슷한 영화를 하길래 봤더니 퀵이 아니더라. 리메이크 버전으로 보일 정도로 굉장히 세밀한 부분까지 닮았다. 수갑을 풀기 위해 전철 철봉을 맨발로 치는 것 하며, 사건 순서 등. 찾아봐도 관련 내용이 없어 그냥 글 남겨본다.
.post-outer{ -webkit-transform:none; transform:none; display:inline; padding:0; margin:0; border-width:0; } .hentry>div{ display:none; }